•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수정) 코로나 19 관련 휴원 안내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종로학원 작성일20-02-24 16:01 조회7,876회

본문

 

휴원기간이 3월 1일(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른 교육부의 권고 조치에 따라 저희 학원 역시 임시휴원조치를 내리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임시 휴원 조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만, 새롭게 공부를 시작한 우리 학생들 입장에서는 학업 계획에 차질을 초래하는 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음 몇 가지 당부를 드리고자 합니다.    

 

 1. 본 휴원의 핵심은 자가격리이며, 그동안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해왔던 밀착관리가 가정으로 이관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에게 외출을 삼가고, 영화관,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서관이나 독서실 역시 이용을 삼가주시고 반드시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강력히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특히 늦게 일어나고 늦게 자는 습관이 생기게 되면 개강 이후 만들어진 생활패턴이 급속도로 무너질 수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기상시간과 취침시간 관리를 꼭 당부드립니다.

 

 3. 공부는 양과 질이 모두 중요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학습의 시작 단계에서는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 자체가 중요합니다. 학원에서는 매일 6시간 수업을 듣고 매일 5~6시간 정도 자습을 하는 생활을 해 왔습니다. 이 패턴이 무너지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10시간 이상은 책상에 앉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학원에서는 휴원 기간의 과목별 과제를 학생들에게 배부하였으며, 추후 추가되는 과제는 학원 홈페이지 또는 개별적으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담임선생님의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서 이를 전달하고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활동은 물론 하루일과/ 건강상태/ 일일동선까지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 학원에는 DSR(Daily Study Report)이라는 대단히 효과적인 학습점검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담임선생님들이 매 수업과 자습시간마다 DSR을 쓸 수 있도록 잘 지도한 까닭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를 잘 기록하는 습관이 잡혀 있습니다. 임시 휴원 기간에는 가정에서도 학생들의 DSR을 자주 확인하시고 꼭 격려의 말씀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휴원기간 발생한 수업결손에 대해서는 정상수업 복귀 후 보강으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다만, 상황이 악화되어 휴원기간이 1주일 이상으로 늘어날 경우에는 다른 대책을 마련 후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6. 휴원기간이 종료되더라도 고열, 기침 증상이 발생 또는 의심되는 경우, 학생은 학원에 보내지 마시고 담임선생님께 먼저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휴원기간동안 방역작업을 철저히 진행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임시 휴원 기간의 가정 학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모쪼록 모든 가정이 평안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